왕순대장모님네

푸틴 - '휴지 걸이도 금칠'- 8000억 호화 요트' 본문

오늘의 뉴스/시사&경제

푸틴 - '휴지 걸이도 금칠'- 8000억 호화 요트'

왕순대장모님네 2022. 3. 25. 08:40
반응형

이탈리아 항구에 정박 중인 7억 달러(약 8545억 원) 짜리 호화요트 세헤라 제데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소유자라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푸틴의 정적으로 알려진 알렉세이 나발니(현재 구속 상태)의 동료 마리아 페브치크 나발니 반부패재단 수사본부장은 "우리는 10면 넘게 푸틴의 부패를 조사하면서 그가 절대 본인 이름으로 자산을 보유하지 않는다는 점을 확실히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알렉세이 나발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과 사진에 의하면 셰헤라제데의 선장은 영국인이지만, 나머지 선원은 모두 러시아인이며, 일부는 러시아 비밀 정보기관인 FSO(연방경호국)와 FSB(연방보안국) 출신임을 보여준다며 이는 푸틴의 소유라는 확실한 증거로 요트를 즉시 압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요트 조선을 도운 한 작업자의 더선과의 인터뷰를 통해 “(요트 내부의) 모든 표면이 대리석이나 금으로 돼 있다”며 “요트에는 수영장과 스파, 사우나, 극장, 연회장, 체육관, 찜질방, 마사지실, 미용실, 네일숍, 축구 라운지가 있고 2개의 헬리콥터 착륙장도 있다”라고 전했으며 “요트 안엔 병원도 있고, 마치 작은 도시 같다”라고 말했다.

 

 

무려 140m 길이의 세헤라제데는 세계에서 13번째로 큰 요트이며 현재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방의 마리나 디 카라라에서 수리 중으로 현재 항해가 불가능한 상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