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남한산성 은고개 <만두집> - 만두전골 찐 맛집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남한산성 은고개 <만두집> - 만두전골 찐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3. 1. 11. 16: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무조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시지요?

그중에서도 구정 명절이 다가오니 더욱 만두가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뜨끈한 육수맛이 일품인 만두전골 맛집 <만두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만두집 - 만두전골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만두집>은 가게 이름이 그냥 만두집이에요. 

간판 그대로 그냥 만두 단일메뉴로 이 깊은 곳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집

이름에서 알수 있듯 만두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맛이 있다는 반증이겠죠?

만두집 - 가게 설명

  • 만두집 - 만두전골 찐맛집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031-794-3122

은고개 근처 찻길 옆 숲으로 들어가야 식당이 나옵니다.

식당까지 올라가는 길 여기저기 주차장이 3,4개쯤 있어요

주말에는 그렇게나 많은 주차장이 꽉꽉 들어차 있어서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실감하게 되네요.

줄을 서서 대기하시는 분들도 많고 손님 대기실이 2-3곳 있어서 추울 때는 그곳에서 대기를 많이 하고 계시더군요.

번호표를 발부하고 번호가 되면 마이크로 불러주시기 때문에 저희는 식당 주차장 주변으로 산책로가 있어서 천천히 산책하며 시간을 보냈어요.

회전율이 좋아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전국적으로 택배가 가능하여 입구 주차장등 여러 곳에 안내 플래카드를 걸어 놓았어요.

근처 15분 거리 미사점에 있다고 기다리기 지루하면 ~~~~ ㅎㅎㅎㅎㅎ

만두집 - 메뉴 및 가격

만두전골 1인분 9,000

기타 찐만두, 군만두, 떡만둣국 등 모두 7,000이고

포장만두는 심지어 10개 7,000원

가격만 봐도 저렴한 가격인데

만두의 크기를 생각하면 정말이지 저렴한 가격이랍니다.

밑반찬은 셀프로 리필이 가능해요.

버섯, 부추, 고기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속에 만두가 이미 들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별도의 만두와 칼국수를 주신답니다.

전골 속에 든 만두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추가된 만두와 칼국수를 넣어 끓여가면서 먹어요.

양이 많다는 걸 깜박 잊고 3명이서 3인분을 주문하니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해물 파튀는 12,000

비주얼이 특이하죠?

동글동글하게 보이는 게 버섯이에요.

오징어, 해물, 버섯 등 야채를 섞어서 튀겼나 봐요.

이렇게 추운 날 깊은 맛이 우러나는 육수에 속이 꽉 찬 만두와 푸짐한 각종 야채, 고기, 두부가 듬뿍 들어간 얼큰하고 뜨끈한 만두전골과 해물맛이 살아있는 바삭한 해물파튀.........

무슨 육수인지 모르겠는데 맛이 정말 깊고 맛있어요.

만두 역시 속이 꽉 차서 양이 적은 사람은 두 개만 먹어도 배가 불러 더 이상 먹기가 힘드네요.

양이 너무 많아 결국 전골만 겨우 다 먹고 해물파튀는 포장 해서 가져왔어요. 

요즘 같은 계절에 정말 강추할 만한 곳이에요.

만두집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