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수인씨의 마당 - 시래기 러버들이 인정한 시래기 맛집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수인씨의 마당 - 시래기 러버들이 인정한 시래기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2. 11. 22. 0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양주 별내에 있는 시래기가 정말 맛있는 시래기 정식 맛집 <수인씨의 마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씨의 마당 - 시래기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수인씨의 마당>은 제가 작년 인터넷 서치 하다가 우연히 찾아내 시래기를 워낙 좋아하는 저로서는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집으로 제 갤러리에 저장을 해 놓았던 식당으로 이번 주말 남양주에 볼일이 있어서 찾게 되었답니다.

 

수인씨의 마당 - 가게 설명

  • 영업시간 11:30 ~ 21:00
  • ☎0507-1497-0981
  • 주차장 넓음

겉 모습은 딱 어려서 살던 시골집이었어요.
넓은 마당에 가득한 항아리와 어우러진 소나무....
2~30년 전까지 사용했을 것만 같은 마중물을 넣어 물을 끌어 올려 사용하는 펌프 우물.....
입구부터 동심에 빠지게 하는 것 같아요.

오기 전까지만 해도 수인씨가 사장님(?) 성함인 줄 알았는데 그 옛날 중국 삼황오제의 불을 연구하고 음식 조리법을 가르쳤다는 그 수인씨였어요. ㅋㅋㅋㅋ

맛있는 녀석들을 비롯해 생생정보통, 맛있는 TV 등 온갖 방송에 다 소개가 되었다시피 하고 가장 최근에는 백반 기행에서 허영만 선생과 박주미 씨가 다녀갔다고 하네요.

실내로 들어서면 높은 서까래 천장과 곳곳에 세월이 묻어나는 화로, 재봉틀, 고가구 등 고품들로 인테리어를 해 놓아서 더욱더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옛 글씨로 가득한 벽면에 시래기의 효능도 크게 써 붙여 놓았는데 철분, 비타민, 칼슘 등이 많아 중년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알고 있어요.

 

수인씨의 마당 - 메뉴 및 가격

모든 요리에는 시래기가 기본 베이스입니다.
시래기 전문점답게 밥, 코다리, 불고기, 주꾸미, 만두 모든 음식에 시래기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정식을 제외하고 다른 요리에는 밥을 별도로 추가 주문해야 하며 2인분 이상 주문만 가능해요.
가격대는 조금 높은 편인 것 같아요.

위의 사진은 시래기 정식 3인 상의 사진이에요.
벽면에 군데군데 붙여 놓아 주문 시 참고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래기 정식은 1인분 19,000원(황태 구이, 시레기 전 포함됨)

시래기 정식 3인분 주문하여 이렇게 셋팅해 주셨어요.

시레기 밥 안의 시래기는 보기에도 굉장히 부드러워 보이고 시래기를 엄청 공들여 손질한 것 같은 비주얼입니다.

황태구이가 간이 적당하니 살짝 매우면서도 간이 세지 않고 부드러운 게 정말 맛있네요.
황태 옆에 살짝 양념한 시래기가 살짝 올려져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드네요. ㅎㅎㅎㅎ

시레기 전이 이렇게 부드러울 수가~~~~
정말이지 시래기를 삶고 껍질 벗기고 엄청 손이 많이 가는 품목인데 이런 정도로 부드럽다는 것은 거의 시레기 손질에 온갖 정성을 다 들였다는 반증이겠지요.

된장에 살짝 볶은(?), 무친(?) 시래기와 오른쪽 사진에 있는 숙주 무침의 양이 상당히 많아 의아했는데...
먹어보니 알겠어요.
새콤, 아삭, 달콤하니 숙주 무침을 무한정 먹게 되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아삭하게 시원하고 새콤한 오이지와 고추 찜, 고춧잎 무침 등 반찬이 하나하나 간이 세지도 않으면서도 감칠맛이 돌며 한 가지 한가지 재료의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게 정말 맛있네요.
상위에 있는 모든 접시가 바닥을 드러냈는데 사진을 찍자니 조금 지저분한 것 같아 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이 정도의 양으로 식사를 마치고 나면 속이 약간 더부룩한 느낌이 있는데
수인씨의 마당에서는 반찬을 하나도 남김없이 비우고도 속도 편안하고 정말 만족한 한 끼였습니다.

 

수인씨의 마당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