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의왕 조개전골 맛집 - "택이네 조개전골"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의왕 조개전골 맛집 - "택이네 조개전골"

왕순대장모님네 2022. 5. 24. 13:14
반응형

의왕시에 사는 동생네 갈 일이 있어 들렀다가 몇 달 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 택이네 조개전골, 조개 칼국수를 먹으러 갔어요.

왜 만날 조개 전골만 먹냐는 중2 조카의 투덜거림을 무시하고 무조건 고고!!!!!

택이네 조개전골, 조개 칼국수 - 의왕시 조개전골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가격)
  3. 베스트 메뉴
  4. 위치 설명

 

 

택이네 조개 전골, 조개 칼국수 - 가게 설명

  • 택이네 조개 전골
  • 영업시간 : 11시 ~ 23시
  • 전화번호 : 031-388-3433
  • 주차장 : 별도 주차장 운영 안 함

건물 전경

 

택이네 조개 전골, 조개 칼국수 - 메뉴 설명

메뉴가 다양하여 입맛에 맞게 주문이 가능하고 워낙 양이 많아 4인 방문 시 3인용을 주문 추천드려요.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토핑 메뉴가 별도로 있어서 추가하셔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본 메뉴 나오기 전 셀프 반찬대에 보리밥과 열무김치가 있어서 먹게 해 놓으셨습니다.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어서 배고프다고 많이 먹으면 본 메뉴를 드실 때 지장이 있으니 조금만 드시는 걸 권합니다. 

 

그리고 조개를 다 먹고 나서 칼국수 사리도 먹어야 해서 조금 부족하다 싶게 주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여름이 다가와서 그런지 지난 방문 땐 없었던 꼬막 물회 국수가 메뉴에 추가되었네요.

 

가격대는 몇 달 전 왔을 때보다 조금 오른 것 같아요. 

가격대가 있어서 적은 인원이 왔을 때보다는 많은 인원이 왔을 때가 조금 더 경제적으로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메뉴판

 

 

택이네 조개 전골, 조개칼국수 - 베스트 메뉴 

 

조개전골 3인용과 새로 추가된 꼬막 물회 국수 2개를 주문했어요.

메뉴 나오기 전 보리밥에 열무를 얹어 참기름, 고추장을 살짝 얹어 비벼 열무비빔밥을 먹었더니 어렸을 적 시골에서 휴일 식구들끼리 점심때 둘러앉아 먹던 기억이 보태어져 훨씬 맛있게 느껴지네요.(요즘 젊은 친구들은 이 맛을 모르겠지만요)

밑반찬은 김치와 오징어 젓갈이 나와요. 이 오징어 젖갈이 또 기가 막히게 맛있어요. 하얀 쌀밥에 비벼 먹으면 맛이 일품인 딱 그런 맛의 젓갈이랍니다. 

 

 

열무김치와 보리밥-에피타이저
밑반찬과 에피타이저-군만두, 오징어튀김

 

꼬막물회국수

본 요리가 나오고(뚜껑을 사장님이 오셔서 열 때까지 못 열게 해요) 애피타이저로 군만두와 오징어 튀김을 식지 말라고 냄비 위에 올려 주십니다. 튀김도 그때그때 튀기는지 바삭하고 따뜻해서 맛있어요.

 

조개 전골이 끓기 전 꼬막 물회 국수가 나왔어요.

더운 날씨였는데 살얼음이 씹히는 물회 국수를 보자 머리부터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이었어요.

시원함은 기본이고 새콤, 달콤한 양념에 탱탱하고 간이 적당이 배인 꼬막과 탱글탱글한 국수의 식감이 어우러져 정말 여름에는 꼭 먹어야 하는 필수 메뉴인 듯합니다.

 

끓기 시작하고 거의 익기 시작하면 사장님이 오셔서 조개 전골의 뚜껑을 열고 모든 조개를 직접 먹기 좋게 잘라 주십니다.

 

조개전골과 마무리 칼국수

 

키조개, 전복, 가리비, 홍합, 꼬막, 백합 등 각종 조개와 새우 오징어, 뚝배기에 치즈도 올려놓아 조카가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특이하게 어묵 꼬지도 2개나 들어 있어요.

 

모든 재료가 신선함이 살아 있고 국물도 시원하고 고추가 들어가 얼큰한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한국인은 무조건 탄수화물이 들어가야 식사를 한 것 같으니 마무리로 칼국수를 투척하여 먹으니 배도 부르고, 마음도 풍족하게 나올 수 있었답니다.

 

오랜만의 나들이에 풍족한 점심을 먹고 오늘 하루도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택이네 조개 전골, 조개 칼국수 - 위치 설명

  • 경기도 의왕시 봇들 2길 9-17
  •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671-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