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천호동 냉면골목 - 꽃집냉면 후기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천호동 냉면골목 - 꽃집냉면 후기

왕순대장모님네 2022. 4. 29. 08:13
반응형

냉면골목으로 유명한 천호동 냉면골목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재래시장으로 한쪽 편으로 냉면집들이 여러 집이 있어서 시장에 갈 때마다 들러 즉석에서 삶아 빡빡 씻어서 말아주는 냉면 맛이 엄청 시원하고 맛있었더랍니다.

최근에 재래시장이 퇴화되고 냉면집들이 워낙 유명해서인지 냉면골목으로 다시 재탄생하여 그쪽으로 갈 때마다 들러 먹곤 합니다.

천호동 냉면골목 꽃집 냉면

 

 

천호동 냉면골목 꽃집 냉면 - 가게설명

- 전 메뉴 기본 7,000원 (곱빼기는 +1,000원)
- 비빔냉면+유부 국물이 조화로움
- 맵고 달고 짠 함흥냉면 + 분식집 스타일의 냉면
- 시원하고 달큼한 열무냉면

천호역 3번 출구에서 직진하다가 2001 아웃렛 천호점 방향으로 가다 보면 중흥 S클래스 공사현장이 있고 공사현장 벽면에 냉면골목 이정표가 있어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항상 시장 골목 냉면집 이용할 때부터 송월 냉면을 이용했었는데 예전 할머니분이 아직도 따님인지, 며느님인지 같이 하고 계셔서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송월냉면과 꽃집냉면의 비교

https://wangsundae.tistory.com/93

 

천호동 냉면골목 - 송월냉면 후기

가족들이 워낙 냉면을 좋아하여 사계절 모두 천호동 냉면골목을 자주 방문하지만 특히 여름에는 서울 강동구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항상 방문하는 편이랍니다. 송월 냉면 - 천호동 냉면골목 내

wangsundae.tistory.com

냉면골목이라 여러 가게의 냉면집이 있습니다.

 

 

천호동 냉면골목 꽃집 냉면 - 메뉴(가격)

하지만 이번에는 다른 곳을 가보려고 옆에 있는 꽃집 냉면을 방문했습니다. 맛 비교도 해 볼 겸 하고요. ㅎㅎㅎㅎ

가격이 천 원씩 올랐더라고요.


그래도 요즈음 냉면 값이 평균 만원인걸 생각하면 아직 많이 싼 편이긴 합니다. 그리고 맛은 만원에 파는 집보다 개인적으로는 훨씬 맛있습니다.

유부 국물과 유부를 그릇에 담아놓아 셀프로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비치해 놓았습니다.

보통 냉면집의 육수가 맛이 깔끔한 집이 있는가 하면 어떤 식당은 느끼하고 조미료 맛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유부 국물과 유부가 담백하니 오히려 맛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입맛을 돋우더라고요.

 

물냉면, 비빔냉면, 열무냉면도 물과 비빔이 따로 있습니다.
들어가면서 보니까 만두도 직접 매장에서 빚고 계시더라고요.

만두 종류는 김치만두 한 종류입니다.
겨울에 냉면이 차갑다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떡국 종류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물냉면과 열무냉면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금방 음식이 서빙되었습니다. 무절임이 아닌 열무가 반찬으로 함께 나옵니다. 가위로 가로세로 두 번 자르고 후루룩 비볐습니다.
물냉면 육수가 특이하게도 하얀색에 가깝습니다. 마치 동치미 국물과 비슷한 색깔이 나오네요.

냉면 그릇 자체가 엄청나게 큰 편이라 냉면 양도 아주 많았습니다. 저는 항상 냉면골목에 오면 한 그릇을 다 먹지 못할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물냉면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좋았으나 열무냉면은 약간 단 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으니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송월 냉면의 열무냉면은 단맛보다는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강해 개인적인 맛으로는 송월 냉면의 열무냉면이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그리고 냉면골목은 예전 재래시장 골목이라서 다른 음식점들도 많이 있는데 냉면골목 들어서자마자 왼쪽으로 갈라지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팥칼국수, 팥죽집이 있습니다.

팥칼국수를 먹지 않던 시절에 이 집에서 팥칼국수를 먹고 편식을 고쳤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맛이 있었던 집이었습니다.

천호동에 오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꼭 냉면골목에 들르셔서 꼭 냉면이 아니더라도 맛있는 집이 많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천호동 냉면골목 꽃집 냉면 - 주소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29길 30

사진 클릭시 지도이동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