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포항 환여횟집 - 시~원, 달~콤, 새~콤 물회 맛집 본문

여행 맛집/경상도

포항 환여횟집 - 시~원, 달~콤, 새~콤 물회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3. 5. 8. 15:47
반응형

이제 5월이 되어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겠죠?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포항 영일만 환여횟집 내돈내산입니다.

환여횟집 - 포항 물회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기존 바닷가 횟집 분위기 답지 않게 굉장히 크고 깔끔하다

환여횟집 - 가게 설명

  • 영업시간 10:00 ~ 20:30
  • 휴무 없음
  • 주차장 근처 이용

HEYAN카페 앞 두무치 공영주차장은 무료 이용 가능하고 영일대 2주차장은 유료이다.

영일대 2주차장 무료 사용은 공단과 여러 차례 협의를 했으나 성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설명을 주차안내 옆에 안내를 해놓았다.

실내가 굉장히 넓고 깔끔하여 기존 내가 생각하던 횟집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가족 단위나 단체가 와도 무리없이 소화할 정도의 규모다

개별 룸도 있어 가족단위가 단체도 방문을 닫으면 주변에 방해받지 않고 모임을 할 수 있을 좋을 것 같다.

굉장히 많은 맛집 방송에 출연을 하였고 많은 유명인들의 사인도 가득하다.

깔끔한 외관을 보고 들어왔는데 들어와보니 굉장한 맛집인가 보다

환여횟집 - 메뉴 및 가격

물회 종류는 17,000 ~ 23,000

회덮밥 17,000

전복죽 7,000

회 종류 30,000 ~ 50,000

포장 시에는 회의 양이 많고 대신 공깃밥, 사리, 매운탕이 불포함이다

아이스박스, 공기밥, 사리 등 추가 시에는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물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친절하게 붙여 놓았다.

밑반찬은 그냥 평범

멸치볶음, 어묵볶음, 열무김치

매운탕이 나오는 게 특이한 것 같다

회와 소면을 담아 고명으로 땅콩가루와 김, 쪽파 등 다양한 고명이 듬뿍 들어갔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고지해 달라는 당부를 메뉴판에 적어놓았다.

시원하고 새콤 달콤한 과일 육수

보기만 해도 시원해짐을 느낄 수 있다

안내한 대로 물회에 새콤달콤한 육수를 넣고 먹으니 머리카락이 쭈뼛 솟을 만큼의 시원함이다.

시원하고 달큼하면서도 새콤함이 회의 쫀득함과 야채의 아삭함과 어우러져 정말 맛있다.

겨울에도 물회를 찾을 만큼 물회를 좋아하는 남편이 극찬을 한다

그럼 진짜 맛있는 거다.(나의 기준 ㅎㅎㅎ)

시원한 물회를 다 먹고 매운탕을 먹으니 그 또한 얼큰하면서도 물회와는 다른 느낌의 시원함이다.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1만7천원으로 회와 매운탕을 다 먹을수 있으니 가성비 또한 좋은 것 같다.

환여횟집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