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백운메밀 - 백운호수 뷰 좋은 맛집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백운메밀 - 백운호수 뷰 좋은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3. 3. 29. 15: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의왕시에는 백운호수가 있어서 분위기 좋은 카페나 식당들이 많이 있지요

오늘은 백운호수 분위기 맛집 중 백운메밀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백운메밀 - 의왕시 백운호수 메밀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오랜만에 동생 가족들이랑 점심을 먹기로 하고 메뉴를 정하던 중 요즈음 날씨가 한낮으로는 살짝 더운감이 있어 시원한 메뉴를 찾다가 백운호수를 끼고 있어 분위기와 맛이 보장된다는 백운메밀로 향했어요.

백운메밀 - 가게 설명

  • 영업시간 09:30 ~ 21:00
  • ☎0507-1314-7399
  • 포장, 예약 가능
  • 주차 가능(옆 카페와 공동 사용)

여느 맛집과 동일하게 유명인들의 사인지가 벽면에 도배가 되어 있고 평범한 인테리어와 자리배치 

약간 실망감이 드는 순간 반계단 아래로 안내를 받고 내려가니 또 다른 모습의 실내가 있었답니다.

계단을 내려가니 전혀 다른 감성의 호수 뷰의 운치가 있는 식당으로 변했어요. 

딱 점심시간의 방문으로 호수쪽 테이블은 이미 만석으로 사진 찍는 것조차 손님들께 죄송해서 한컷만 간신히 건졌네요. 

손님이 잠깐 비었을때 한컷 찍었어요.

날씨가 좋은 날이었다면 햇빛에 반사되는 호수뷰가 멋있었을 것 같은데 저희가 방문한 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린 날이라서 그만 이 사진이 최선이네요. ㅠㅠㅠㅠ

저녁 방문해도 조명으로 훨씬 멋있겠죠?

백운메밀 - 메뉴 및 가격

밑반찬은 정갈하니 깔끔 그 자체랍니다.

요즈음 딱 먹기 좋은 열무김치와 콩나물 무침 샐러드 무절임

우리의 주문은 

한방보삼 소 27,000

메밀 해물파전 20,000

비빔, 물 막국수 11,000

떡만둣국 11,000

두~둥 한방보쌈이 먼저 등장

기름기를 좋아하지 않는 저는 비계부위가 많이 없어서 좋았어요.

보쌈김치가 없고 무말랭이로 대체한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보쌈김치라는 명칭이 따로 있을 만큼 보쌈에는 김치가 있어야 하는데........

다음으로 메밀해물파전 등장

비주얼과 냄새로 벌써 맛있음이 느껴짐

해물과 파가 잔뜩 들어간 메밀해물파전 

밀가루가 아니고 메밀이라 그런지 찰기가 없어 뚝뚝 끝어지는게 단점

전이지만 메밀이어서 건강함이 잔뜩 느껴진다고나 할까?

비빔막국수는 시원한 얼음 육수와 같이 등장

예쁘고 여린 메밀순과 김가루, 들깨가 올려진 보기에도 그만인 모습으로 등장했어요. 

막국수에는 역시 들깨가 제격인가봐요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적당히 매운맛에 부드럽고 고소한 게 지금 계절에 딱이에요.

비빔보다 들깨가 훨씬 더 많이 올려져 있는 물막국수 등장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우니 맛있어요

제 입맛에는 비빔막국수가 더 맛있어고

아들 입맛에는 물막국수가 더 맛있다고 하니

개인 취향에 따라 다 다르니 각자 맛있는 걸 선택하여 조금씩 나누어 먹으면 좋겠지요

조카가 선택한 떡만둣국

국물만 조금 맛보았더니 진한 사골국물의 깊은 맛이 느껴지는 게 한겨울 추울 때 먹으면 제격일 것 같아요.

 

바로 옆에 같은 형제분이 운영하시는 카페와 주차장을 같이 사용해 주차는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더군요.

영수증을 지참하고 카페를 이용하면 20~3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https://wangsundae.tistory.com/225

 

의왕 코코테로(COCOTERO) - 백운호수 식물원 베이커리 카페

안녕하세요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는 카페들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어린 아기나 연세 많으신 가족 다 같이 가기 딱 좋은 초록초록한 식물들이 가득한 를 다녀왔어요. 코코테로 - 의왕 백운호

wangsundae.tistory.com

 

백운메밀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