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경기 광주 월미당 - 쌀국수 맛집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경기 광주 월미당 - 쌀국수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3. 3. 27. 16: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 광주에 있는 쌀국수 맛집 <월미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월미당 - 경기 광주 쌀국수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경기 광주 역동 이편한 아파트도 인접해 있고 ICT 폴리텍 대학과 바로 인접해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주차장이 넓어서 차로 이동해도 주차에 문제가 없어 좋더라고요.

 

월미당 - 가게 설명

  • 영업시간 10:30 ~ 19:00
  • 하루 200그릇만 판매(재료 소진시 영업종료)
  •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차장 넓음

쌀국수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근처에 쌀국수 맛집이 없어 양평까지 찾아가서 먹어봤지만 그닥 만족하지 못하였는데 우연히 찾은 월미당의 쌀국수는 저에게는 국물, 면, 짜조 모든 것이 저의 입맛에 딱이었어요.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작은 정원(?), 테라스(?)를 가지고 있어 비록 테라스에서는 식사는 불가하지만 식사 후 시원하게 앉아 음료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주변이 한적하고 조용해서 딱이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한 게 우드 인테리어로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해 주네요.

하루 200그릇만 판매하기 때문에 조금 늦은 시간 방문하시면 위험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작시간은 같은데 마감시간은 입구와 실내에 표시가 다르더라고요.

저희는 1시쯤 방문했더니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었어요,

 

월미당 - 메뉴 및 가격

주문은 입구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주문을 하고 안에 들어가 영수증을 제시하면 된답니다.

쌀국수 종류는 9.5 ~ 12.5

고수추가 1.0, 다대기 추가 0.5

짜조 종류는 (3p) 3.0 ~ 3.3

멤보샤(3p) 4.5

윙(3p) 4.5

봉(2p) 4.0

테이블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붙여놓았어요.

부족하면 면, 숙주, 양파 등이 리필이 됩니다.

자리에 앉으면 양배추 절임이 나오는데 칠리소스와 해선장 소스를 섞어 먹으니 별미더라고요.

새우짜조를 주문했는데요

보기에도 정말 바삭해 보이지 않나요?

쌀국수 면을 감아서 튀긴 것 같기도 하고 바삭하고 담백하면서도 촉촉한 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저는 담백한 걸 좋아해서 양지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양지고기가 국수면 보다 얇아요(제가 딱 좋아하는 비주얼이에요)

고기의 양이 엄청납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다대기를 조금 넣었더니 칼칼한게 해장에도 딱이겠어요.

속에 듬뿍 들어간 숙주가 시원한 맛을 더한 것 같아요.

옆 테이블 손님들은 고수를 좋아하시는지 고수 추가해서 드시는데 고수가 정말 싱싱한 게 양도 많아 보여요.

저희는 고수를 좋아하지 않아서....

실내가 그리 넓지 않아서 가족이 많으면 테이블을 나누어 앉아야 될 것 같은 게 조금 아쉬워요.

딸네 오면 같이 다시 방문해야 할 식당에 추가되었거든요. ㅎㅎㅎㅎ

월미당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