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안성 그루터기 - 어죽 맛집 본문

여행 맛집/서울&경기

안성 그루터기 - 어죽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2. 10. 11. 13: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성에 볼 일이 있으면 꼭 들르게 되는 제의 가족에게는 마치 참새의 방앗간 같은 곳 어죽 맛집 《그루터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루터기 - 어죽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그루터기》를 다닌 지 벌써 5년 이상 된 것 같은데 오래 방문하다 보면 식당의 맛이 살짝 변하는 곳도 있고 여러 번 먹어 나 자신의 입맛이 변해서 맛이 없는 곳도 있는데 여기 《그루터기》는 방문할 때마다 항상 같은 맛이 유지가 되는 우리 가족에게는 몇 안 되는 찐 맛집인 것 같아요.

 

그루터기 - 가게 설명

  • 영업시간 : 10:30 ~ 21:00(라스트 오더 - 해물 부추 19:30, 어죽 19:50)
  •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 휴무 : 매주 월요일
  • 주차장 : 식당 앞 주차장 넓음

안성시에서 안성에서 꼭 먹어봐야 할 8味(8가지 맛있는 음식)를  홈페이지에 수록해 놓고 홍보하고 있는데 그중 민물 어죽의 대표적인 맛집이랍니다.

 

※ 참고※  안성 8味란?

1. 안성한우

2. 안성 국밥

3. 청국장

4. 민물어죽

5. 건강 묵밥

6. 안성 쌀밥 정식

7. 안성 우탕

8. 매운탕(민물, 해물, 버섯)

가게 앞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주차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전체적으로 외관이 깔끔하고 깨끗해서 방문하는 이들의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식당 건물 바로 옆 비슷한 디자인의 카페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항상 낮에 방문했었는데 이번에는 노을이 질 무렵에 방문했더니 건물에 비추는 조명으로 인해 분위기가 더 좋은 것 같아요.

건물 바깥쪽은 벽돌 건물이고 실내 인테리어는 황토로 해 놓아 우리나라 전통의 미도 살리고, 손님들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아요.

실내 가운데는 가벽처럼 황도 벽을 해 놓고 좌식 테이블을 놓고 가장자리에 식탁을 놓아 의자에 앉아 식사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예전에 방문 시에는 아래 오른쪽 사진의 대기석에서 30분 넘게 기다렸다가 먹은 기억이 있어요. 

다행히 오늘은 식사 시간을 지나갔더니 웨이팅이 발생하지 않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그루터기 -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딱 두 가지

어죽 : 10.0

해물 부추전 7.0

예전에는 해물 부추전이 가격대가 13.0인가 14.0 정도이고 크기가 꽤 커서 남편과 둘이서만 갈 때는 남길 것 같아 주문을 못했었는데 크기를 줄이고 가격도 반으로 줄여서 두 명이서 방문해도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반찬은 갓담은 배추 겉절이와 깍두기 어죽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부추와 청양고추 다진 게 나와요.

요즈음 배추값이 정말 비싼데 김치 셀프바가 있어서 얼마든지 가져다 먹게 해 주는 푸짐한 인심에 놀라고, 정말 맛있는 맛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답니다.

죽에 국수와 밥이 함께 말아져서 나오며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뜨끈한 게,  속에서 부터 시원함이 올라오며 어죽을 한 숟가락 떠 김치를 올려 먹으면 정말 환상적이랍니다.

사실, 그렇게 사진을 찍었어야 되는데 먹는데 바빠 그 사진을 못 찍었어요. ㅎㅎㅎ

해물 부추전은 사진으로만 보아도 바삭함이 느껴지지요?

바삭하고, 고소하고 오징어와 새우의 씹히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어죽을 어느 정도 먹은 후에 전이 나와 여유가 좀 있었는지 전 사진은 해물의 풍성함을 보여드리려 한컷 찍었습니다. ㅎㅎㅎ

방문할 때마다 항상 잘~~ 먹었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그루터기》 어죽

안성을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 드셔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그루터기 - 위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