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순대장모님네

삼척 《문화제과》 - 생활의 달인, 동네한바퀴 꽈배기 맛집 본문

여행 맛집/강원도

삼척 《문화제과》 - 생활의 달인, 동네한바퀴 꽈배기 맛집

왕순대장모님네 2022. 8. 11. 1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삼척에 삼척 번개시장 일명 도깨비시장에 갔다가 이왕 삼척에 왔으니 몇 년 전 생활의 달인에서 나와 한동안 새벽부터 줄을 선다는 꽈배기 맛집 《문화제과》를 들렀어요.

 

삼척 《문화제과》 - 생활의 달인, 동네한바퀴 꽈배기 맛집

  1. 가게 설명
  2. 메뉴 및 가격
  3. 위치

 

삼척 《문화제과》 - 가게 설명

  • 문화제과 - 꽈배기 맛집
  • 개점시간 - 9:00
  • 판매 개수 - 30개 (1봉투에 10개, 1인 1봉투만 판매)
  • 월요일 휴무 
  • ☎033-572-3100

몇년 전 생활의 달인에 무려 4번이나 방송됐을 정도로 유명한 집이고 방송을 시청했을 때 직접 농사지은 재료로 꽈배기를 만들어 손도 많이 가고 시간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엄청난 요리가 아니지만 꽈배기, 도넛 하나라도 정말 정성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생활의 달인에서 4번이나 찾아가 방송을 했겠지요.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이미지출처 - SBS 생활의 달인

가게는 한적한 시골 동네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건물이 세월의 흔적을 많이 느끼게 합니다.

저희가 새벽시장에 갔다가 가서 7시 조금 넘어 도착했어요.

불이 켜지 있지 않아 두리번두리번 하니 주인아주머니가 나오셔서 아직 준비가 안되었고 9시 오픈이지만 8시 조금 넘으면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주변을 둘러보니 맞은편에 생활의 달인에 방송되었던 비빔짬뽕으로 유명한 이화루도 있었어요.

먹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11시 오픈이라 아쉬움을 뒤로하고 이화루는 방문하지 못했네요.

오른쪽 사진 평상에 앉아 기다리는 동안 꽈배기를 튀기는지 맛있는 기름 냄새가 온 골목에 퍼지더군요.

생활의 달인 출연 명패(?)도 걸려있고 정감이 듬뿍 가는 손글씨로 맛의 차별화라는 제목으로 꽈배기의 특징에 대해 적으놓으셨어요.

8시 10분쯤 되어 들어가니 벌써 10개씩 담아 놓은 봉투가 여러 개 준비되어 있었어요.

 

삼척 《문화제과》 - 메뉴 및 가격

사진에서와 같이 10개 세트로 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찹쌀도넛 5개, 꽈배기 4개, 생도넛 1개

하나 구매하고 겉에 봉투 빼서 한컷 찍었어요.

갓 튀겨낸 거라 따끈하여 먹고 싶었지만 아침을 먹고 간 상태라서 집으로 가지고 와 에어 프라이기에 데워 먹었습니다.(사진 찍는 거 깜빡 잊어 사진은 없어요 ㅠㅠ)

속에 들어간 팥소가 정말 집에서 직접 삶고 조린 것이라는 걸 금방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 어려서 팥빙수 해주느라 팥 좀 삶아봐서 금방 알 수 있거든요.

정말 바삭한 느낌이라기보다는 쫀득하고 살짝 딱딱한 느낌이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분명한 건 제가 튀긴 음식과 밀가루 음식을 잘 못 먹는 이유가  다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있어서인데 이 꽈배기는 속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래서 재료가 중요하다는 걸 알겠더구요.

 

집 앞에 제법 손님이 많은 꽈배기 집이 있어도 속이 더부룩해져 사 먹지 않았는데 《문화 제과》의 꽈배기는 일반 밀가루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고 속에 팥소도 그리 달지 않으면서, 직접 삶아 으깨서 그런지 팥이 정말 뭉그러지지 않고 모양이 많이 남아있어요. 

 

일찍 도착한 저희에게 주인아주머니께서 상냥하게 웃으시며 8시 조금 넘어 다시 오시라고 말씀하시며 다시 가 구매할 때도 어디서 왔냐며 일찍 오시느라 고생하셨겠다며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엄청난 메뉴는 아니지만 자기가 만드는 음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건강한 재료로 정성을 다하여 만들고,  판매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삼척 《문화제과》 - 위치

반응형
Comments